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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 권익증진교육 '행복한 노후를 위한 권익특강' - 5강.소비자피해예방교육
    작성일24-07-12 10:35 조회수26회 댓글수0건

    이용자 권익증진교육 '행복한 노후를 위한 권익특강' - (5강) 소비자피해예방교육

    2024. 7. 11.(목) 11:00 | 복지관 이용회원 66명 참석 

    꼼수에 속지 않는 안전한 소비생활

    이용자가 자신의 권리를 스스로 보호하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3월부터 매월 1회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권익증진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교육는 맞춤형 소비생활 안전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소비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스스로 피해를 예방하고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모르면 손해! 투자자문 관련 사기 수법에 대해 강의하는 강사

     전화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손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폰' 

    스마트폰 구입 방법에 따른 취소 기준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그리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대표적인 금융사기 '보이스 피싱'의 최근 수법

    피해사례와 예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스마트폰 구매 방법에 따른 취소 기준 안내하고 있는 강사
    금융사기 예방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강사

    스마트폰에 모르는 번호나 메시지 등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도 강의가 종료 된 후 강사님이 직접 해주셨는데요!

    '아유 이렇게 해주니까 정말 좋네요!' , '나 혼자 하려고하면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한참 걸렸을거에요~'라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셨습니다.

    스미싱 사기 수법 안내하는 강사
    강사와 함께 스마트폰 설정하는 어르신들

    오늘의 교육이 어르신들의 일상의 자신의 권리를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권익증진교육'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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