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권익증진교육 '행복한 노후를 위한 권익특강' - (5강) 소비자피해예방교육
2024. 7. 11.(목) 11:00 | 복지관 이용회원 66명 참석
꼼수에 속지 않는 안전한 소비생활
이용자가 자신의 권리를 스스로 보호하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3월부터 매월 1회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권익증진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교육는 맞춤형 소비생활 안전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소비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스스로 피해를 예방하고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전화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손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폰'
스마트폰 구입 방법에 따른 취소 기준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그리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대표적인 금융사기 '보이스 피싱'의 최근 수법
피해사례와 예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스마트폰에 모르는 번호나 메시지 등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도 강의가 종료 된 후 강사님이 직접 해주셨는데요!
'아유 이렇게 해주니까 정말 좋네요!' , '나 혼자 하려고하면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한참 걸렸을거에요~'라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셨습니다.
오늘의 교육이 어르신들의 일상의 자신의 권리를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권익증진교육'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